생활꿀팁 이야기2016. 12. 5. 15:22
반응형

생활 필수품 중에 하나 치약!!

오래된 치약활용법. 사용할 곳이 많아요.

대부분 치약의 용도는 말그대로 이를 닦는데 사용하죠.. 그런데 꼭 이를 닦는데만 사용하지 않을 경우도 있네요.. 집안에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오래돼서 사용하기 찜찜한 치약이 있다면 버리지 말고 생활 곳곳에 사용해보세요. 치약이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유용 팁을 제공하고 있으니 잘 알아두었다가 한 번 사용하면 좋을거 같네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오래된 치약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과 같은 악세사리의 녹을 제거할 때

사용한지 오래된 은의 녹을 제거할 때 칫솔에 치약을 약간 묻혀서 녹이 슬거나 변색된 부분을 살살 문질려주면 은의 활려한 빛깔을 되찿을 수 있답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 닦을 때

뿌옇거나 더러워지 자동차 헤드라이트는 치약을 묻힌 걸레로 원을 그리명서 닥아주면 더러움이 제거 된답니다. 이때 약간의 베이킹소다를 치약에 섞어 사용하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지니 참고하세요..굳이 자동차 전용 연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그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오래된 치약활용법으로는 정말 좋지 않은가요?

 

 

 

터치스크린의 스크래치 제거할 때

스마트폰과 같이 손길이 자주가는 액정화면에 스크래치가 난다면 치약을 이용해보세요. 얇고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화면을 부드럽게 문질러준 후 깨끗이 닦아 내보세요. 아마 새로산 휴대폰같이 화면이 반짝반짝 빛날 겁니다.

 

지독한 음식냄새 제거할 때

마늘이나 양파 또는 생선 비린내와 같이 손에 묻은 냄새를 지우기가 쉽지 않죠?

이럴 때 약간의 치약이 큰 도움이 된답니다. 비누대신 치약을 조금 손에 묻혀 흐르는 물에 손을 비벼 닦아주면 말끔히 냄새를 제거 할 수 있답니다.

 

싱크대또는 수도꼭지 닦을 때

자주 사용하는 수도꼭지와 씽크대는 항상 물로 인해 지져분 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반짝반짝 새제품같이 물얼룩이 말끔히 사라진답니다.

 

CD,DVD의 스크래치 제거할 때

자주 사용한 CD나 DVD를 보면 작은 스크래치들이 많이 날수 있는데 이럴 때 치약을 이용해보세요.. 작은 양의 치약을 부드러운 헝겊에 묻혀 살살 중앙에서 바같 쪽으로 닦아나가면서 닦아주세요. 작은 스크래치 정도는 감쪽같이 없애 준답니다.

 

흰 운동화 닦아낼 때

때가 유독 잘타는 흰 운동화를 세탁할 때 치약을 이용해보세요.. 세탁세제를 이용할 때보다 더 깨끗하게 닦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무가구 위의 오래된 물자국

코스터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 테이블 위에 음료잔을 나뒀다면 물자국이 남을 수 있을 텐데요 이런 물자국은 잘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이때 치약을 물자국 위에 짜서 30초 가량 놓았다가 행주로 닦아주면 자연스럽게 건조되면서 물자국도 사라지게 된답니다.

 

급할 땐 안티프라민 대체용으로

타박상이나 약한 화상, 그리고 벌레 물린데에 전용의약품 대용으로 임시적으로 치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약은 멘솔과 베이킹소다와 같은 항염증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성난 피부가 안정되면서 시원하게 느껴주도록 만들어 준답니다.

 

피아노 건반의 찌든때 제거할 때

피아노의 두껑을 닫지않고, 혹은 오래 사용해서 손때가 많이 묻어 건반의 색이 변색됐을때 오래된 치약을 활용해보세요.. 치약을 묻힌 헝겊으로 건반을 닦아줘보세요. 아마 이전의 피아노 건반의 색깔과 많이 바꿔있을 겁니다.

 

 

 

오래된 치약이라고 우습게보지 마시고 버리지 마세요.

오래된 치약활용법만 안다면 정말 생활 이곳저곳 쓸모가 많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