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이야기2016. 11. 11. 11:46
반응형

내아이 좋은 성격으로 키우는 육아법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내아이가 좋은 성격을 가진 아이가 됐으면 하는 바램은 누구나 가질 것입니다. 아무리 똑똑하고 능력이 많다 한들 올바른 인성과 착한 심성이 없고서야 올바른 성인으로 자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요즘은 좋은 성격을 키우기 위해 인성교육을 따로 받는 아이들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내아이 좋은성격으로 키우는 육아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아이들은 누구나 아무런 경험없이 하얀 백지와 같은 상태로 태어나 각각의 환경에 맞게 생활하며 성격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똑같이 아무런 경험없이 백지상태에서 태어난 아이들이라도 각각의 행동이나 반응은 모두 똑같지는 않죠,, 이는 선천적으로 부모로부터 타고난 성격을 유전 받아서 나타나는 반응들인데 이런 반응을 일으키는 행위들이 평생의 성격으로 남는 것은 아니랍니다.

 

성격은 선천적인 것보다 후천적인 환경과 요소에 의해서 많이 변화를 하게되니까요..

아이들의 성격은 태어난 후의 성장환경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발달하기 때문이죠.

특히 가정환경이 아이들의 성격 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마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부모의 성격과 신체적 건강, 심리적안정성, 부부관계, 사회경제적지위, 스트레스의 정도 등이 아이가 가진 기질과 건강, 사회적 반응성 등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가에 따라 아이의 성격이 형성된답니다.

 

아무리 선천적으로 순한 아이라도 부모의 돌봄이 불안정하고 아이에게 적절한 대응과 반응을 보이지 못한다면 아이는 항상 불안한 심리가 작용하여 좋은 성격의 소유자가 되지 못할 확률이 많아질 것입니다.

반대로 선천적으로 까다롭고 까칠한 아이라하더라도 부모의 적절한 반응과 안정적인 돌봄을 지속으로 한다면 내아이의 성격은 보나마나 원만하고 좋은성격을 가진 아이로 자랄 수 있겠지요..

 

 

어렸을 때부터 형성된 부모와 아이의 애착정도에 따라 아이의 성격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영유아기 때부터 부모의 안정적인 돌봄과 사랑을 받은 아이는 타인에 대한 신뢰감뿐만 아니라 항상 모든일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지요.이런 아이들이 이후 성인이 되었을 때 사회적응도 잘하며 활동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이와같이 내아이를 좋은 성격의 소유자로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활이 매우 중요하다는것을 항상 명심해야 될것입니다.

이상 내아이 좋은 성격으로 키우는 육아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