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이야기2017. 1. 21. 13:45
반응형

즐기면서 재미나게 할 수 있는 스쿼시 운동효과

날이 추워지는 겨울철이 되면 실외운동보다는 휘트니스센터와 같은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죠.. 사실 운동도 재미나게 게임을 하면서 하는 운동이 있고 그냥 체력관리를 위해 하는 나홀로 운동이 있는데, 이왕이면 재미도 느끼면서 운동 효과도 높은 운동을 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스쿼시라는 운동이랍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은 그리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많은 동호회를 통해 또는 취미생활로 운동겸 게임을 즐기며 할 수 있는 스퀴시 운동효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쿼시는 몸매관리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많이 선호하는 운동이랍니다. 워낙 스쿼시 운동효과가 다른 운동에 비해 좋아서 인기있는 운동이라 할 수 있겠네요. 스쿼시는 활동량이 많아 체지방 감소 및 열량 소모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보통 걷기운동이 10분당 열량 소모가 약 50kcal이고, 조깅이 약 88kcal 인데 비해 스쿼시는 40분간 지속적으로 한다면 약 600kcal의 열량을 소모하는 것을 보면 스쿼시 운동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잠시 스쿼시의 유래를 보면 1807년에 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 영국의 한 감옥에서 죄수들이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테니스 라켓으로 공대신 과일로 벽에 치던 것에서 부터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스쿼시 운동효과 중에서 제일 좋은 점은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지 운동에만 전념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 서로 친목도 돈독히 할 수 있어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져 겸 운동이라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스쿼시를 지속적으로 하므로서 얻을 수 있는 운동효과로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심폐기능강화, 순발력, 지구력, 집중력, 유연성 등 증가 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스쿼시 운동효과를 보면 체력,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스크레스 해소와 같은 정신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꾸준히 운동을 해준다면 그 관계까지 더 돈독히지지 않을까 생각 되어지네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