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8. 5. 19. 14:05
반응형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방법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군대를 갔다와야 하는 의무가 있죠. 물론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요. 그러나 군복무를 마치고 제대를 한다고 해서 모든 군복무가 끝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후 예비군 그리고 민방위로 이어지는 훈련을 일정기간 동안 받아야 한다는 사실,,,

 

특히 군 제대 이후 바로 예비군 훈련에 동원하게 되는데 이때 대학생일 경우 동원훈련 대신 일정시간 훈련에 참가해서 받으면 되지만, 직장인 남성일 경우 일정기간 동안 지정된 장소에서 동원훈련을 받아야 된답니다.

 

 

오늘은 또다른 의무사항인 예비군 즉,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가 언제 어디서 동원훈련을 받아야 되는지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예비군" 이라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혹은 공공아이핀, 휴대폰본인확인을 하셔야 조회가 가능 하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동원훈련 일자조회. 훈련일정, 훈련연기. 인터넷 훈련등 다양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예비군 메인화면 상단메뉴 중에서 나의 정보메뉴에 보시면 소속/훈련정보라는 항목을 선택하십니다. 이때 본인확인을 절차를 걸치셔야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이 항목에서 나의 훈련정보, 훈련신청, 훈련 연기신청, 소집보류 및 해소신청등 다양한 민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를 해보시고 과거 훈련정보도 확인 할 수 있으며, 훈련 소집일 1개월 전까지 홈페이지에 훈련일정이 공지되오니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본인이  동원훈련 연기 신청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를 고를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미리 체크해 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지요.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동원훈련 일정이 남아계신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일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