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8. 5. 21.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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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각종 증명서나 민원서류는 발급받을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예전 같으면 관공서나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아직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발급이 되지 않는 서류가 있답니다. 바로 인감증명서 랍니다.

 

각종 부동산 계약이나 대출심사 서류 그리고 재산과 관련된 계약에 있어서 인감증명서는 꼭 필요한 서류이죠. 그만큼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아직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한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혹은 대리인 방문해서 발급 받으셔야 된답니다.

 

 

오늘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힘들때 대리인을 통해서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 받을 수있는 방법과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서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과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말씀 드렸듯이 인감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이나 무인발급기에서의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혹은 대리인이 발급기관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때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챙겨야할 준비물이 있답니다.

 

 

본인이 직접 방문할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인감도장을 지참하시면 되지만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위임자가 작성한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그리고 대리인의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방문하시어야 합니다.

 

위임장은 주민센터 혹은 인터넷 민원24시에서 다운받아 서식에 맞춰 정확하게 기재사항을 적어주시고 반드시 위임자의 인감도장 또는 서명이 있는 위임장을 지참해야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성한 위임장과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신청하시면 수수료 600원을 지불하시고 발급 받으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대리인을 통해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다른 어떤 서류보다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보관은 물론 발급에도 주의를 하셔야 안전하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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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