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8. 5. 15. 13:06
반응형

병크뜻 유래와 의미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신조어가 많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아마 인터넷과 각종 SNS가 발달하면서 신조어 또한 덩달아 많이 생기는 듯 하네요. 특히 학생과 같은 젊은층에서는 신조어 없이는 대화가 안 될 정도라 하니까요..ㅎㅎㅎ

 

혹시 병크라는 단어 뜻을 아시는 가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신조어 랍니다. 오늘은 저같이 신조어에 약하신 분을 위해 병크뜻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병크라는 단어가 생긴 유래를 보면 흔히들 아는 병맛이라는 단어와 영어의 크리티컬이라는 단어가 합쳐서 생긴 단어 라고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만 통용되는 국적없는 단어랍니다.

 

아마 병맛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로 바보스럽거나, 찌질하고 좀 모자란 모습의 행동을 보고 병맛이라고 표현을 하죠, 여기에 뭔가 제대로 터졌을 때 혹은 제대로 딱 들어 맞았을 때 표현하는 크리티컬의 단어가 합쳐진 것죠

 

 

다시말해 병크 뜻을 설명하자며 좀 멍청스럽거나 바보같은 행동이 제대로 터졌을 때 사용하는 표현 이랍니다. 흔히 "저녀석 제대로 삽질하고 있네"와 비슷한 뜻이라고 할까??

 

특히 다른사람  또는 자신의 이미지와 상관없이 멍청스럽거나 바보같은 행동을 해서 제대로 남들에게 시선을 받을 때 병크라는 단어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좋은 우리말도 많이 있겠지만 이렇게 그때그때 이슈화 되서 만들어지는 신조어들이 우리 주변에는 많이 있는거 같네요. 그래도 한 시대 사는 사람으로서 요즘 통용되는 신조어는 알아두면 좋을 거 같네요.

 

오늘은 병크뜻이 무엇인지? 어떨 때 사용되는 단어인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그 뜻과 유래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