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7. 9. 3. 14:20
반응형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과 조회

 

우편물을 발송하고 가끔 상대방에서 못받았다고 하면 참 당혹스러울 때가 있죠. 특히 중요한 우편물 일 경우 더 그러실 텐데 이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상대방이 우편물 수취를 확인할 수 있는 등기우편을 많이 이용하곤 하죠.

 

그러나 실제로 우편물의 중량이 100g도 안되는 서류를 보낼 때 등기우편의 비용이 싸지많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 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를 간단하 말하자면 내가 보낸 우편물이 안전하게 잘 배달되고 잘 도착 했는지 알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다시 말해서 일반우편물을 우체국 준등기를 이용해서 발송할 경우 수취인의 주소지의 수취함 보낸 우편물이 잘 도착했을 경우 배달한 결과를 발송인에게 SM이나 이메일을 통해 알려 드리는 우편 서비스랍니다.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을 보시게 되면 우편물의 무게가 100g을 초과해서는 안된답니다. 우편요금은 등기우편보다 저렴한 1,000원이면 이랍니다. 일반 우편물보다 비용은 더 들지만 내 우편물의 안전한 도착을 확인할 수 있어 이정도 비용이라면 서비스를 받을 만 하실 겁니다.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는 전국의 우체국 창구에서 이용이 가능하면 우편물 접수시 수취인의 주소와 발송인의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시면 배달결과를 문자로 받을실 수 있습니다.

 

우편물 배달기간은 일반우편물과 같은 3일 정도가 소요되고 우체국 앱을 통해 우내 우편물이 어디쯤 갔는지 우체국 준등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편발송이 많은 회사일 경우 중요서류는 우체국 준등기를 이용해서 보내시면 안심하고 도착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억하셨다가 잘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