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7. 3. 26.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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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대한민국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주민등록증.. 처음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았을 때의 설레임이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개인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신분증인데 여태껏 분실로 인해 4번은 바꿔 본거 같네요.. 특히 주민등록증은 분실 시 개인정보 유출에 의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직접 방문없이 집에서 편하게 그리고 분실에 따른 위험과 손해를 방지하기 위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드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민원사이트 민원24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민원관련 증명서의 발급및 조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도 있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메뉴에서 민원안내를 클릭하시면 분야별민원 항목을 보실수 있습니다.

 

주민생활, 생활환경, 지식활동, 사회복지 등 여러 분야별민원 중에서 주민생할을 클릭하시면 주민생활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항목을 선택하십니다.

 

 

전입전출 관련민원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를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분실신고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접수를 해도 된답니다.

 

 

단, 민원24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입력폼이 나타나면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등을 기입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신청 수수료는 무료이랍니다.

 

 

이상과 같은 방법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빨리 하면 할 수록 불필요한 손해를 보거나 불이득을 당할 상황이 줄어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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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