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마케팅의 필요성

 

새해에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해봐야 할것 같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수가 예전에 비해 점점 늘고 있는데 그 목적이 개인적인 일상이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것에서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은 이제 기업이든, 학원, 병원, 상점과 같은 자영업 형태의 업체이든 다양한 곳에서 행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블로그마케팅의 목적은 보다 효과적인 홍보와 보다 높은 매출을 일으키기 위한 수단이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블로그마케팅이 요즘들어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일부 회사의 부도덕한 방법으로 인해 블로그마케팅 환경이 많이 흐려지고 있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sns마케팅의 허브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예전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만 잘 만들어만 놔도 방문자의 유입이 증가하였지만 이제는 홈페이지도 마케팅 활동을 안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검색으로 마케팅 하였던 시대에서 검색과 더블어 생로운 방식의 정보유통의 확산이 가능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요즘과 같이 다양한 홍보채널 즉,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스타그램 등 을 통해 마케팅을 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가 발달 될 수록 더 필요한 것은 컨텐트 허브인데 이 역활을 해나가는 것이 바로 블로그 랍니다.

 

 

기업은 브랜드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서 컨텐츠의 신뢰도를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답니다.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정보의 가치를 생산해 전달하고 해당기업을 가치있는 존재로 인식하여 브랜드 신뢰도를 재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블로그 마케팅은 기업활동 하는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온라인 마케팅 중의 하나이지만 요즘 서로 경쟁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다보니 다양한 편법과 불법사례도 나오게되어 예기치 못한 피해도 입게되는 등 그 효과도 예전만 못하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랍니다. 하지만 정확한 분석과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며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