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이야기2020. 3. 3. 22:21
반응형

마뗑킴 논란 왜?

 

저는 인터넷 쇼핑몰 특히 sns를 이용해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죠. 온라인 쇼핑이 편한 점도 있지만 직접 고객을 면전에서 대하는 것이 아니어서 그런지 가끔 크고 작은 논란에 휩싸이곤 하죠.

 

오늘 제가 포스팅 할 이야기도 이와 관련된 내용인데 얼마전 인터넷 신문에 보도된 마뗑킴 논란에 대한 이야기 랍니다.

 

 

먼저 마뗑킴이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 브랜드라 보시면 된답니다. 젊은 여성이 운영하는 온라인 의류 업체인데 독특한 의류를 취급하다보니 젊은 사람들 한테서는 제법 유명세를 가지고 있는 업체랍니다.

 

그러면 왜 마뗑킴 논란이 이슈화 됬는지 뉴스에 보도된 내용을 그대로 옮겨 볼께요. 한마디로 반품된 제품을 재포장해서 구매자에게 재발송 한데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했답니다.

 

 

구매자가 받은 상품에서 메모지가 발견됐는데  먼저 구매했다가 반품했던 구매자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적혀 있었는데 그 위에 "이 사람한테만 다시 안나가면 됨" 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고 하네요..

 

생각만 해도 기분이.... 개인정보인 전화번호가 그대로 메모지에 적혀 있었다고 하는데 그것도 문제이지만 한 번 반품됐던 상품이 재발송되었다는 것도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죠,,

 

또한 메모지에 적힌 문구만 보더라도 먼저 구매한 사람이 보게되면 얼마나 기분이 나빳을까요? 마뗑킴 논란이 사실 마뗑킴만의 문제는 아니죠..

 

 

얼마전 임블리 논란도 마찬가지이지만 온라인 시장은 고객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가장 중요한 바탕인데 이런 믿음이 깨지면 한 순간에 망조로 가는 지름길이 되는 거죠.. 물론 이를 알게된 누리꾼들 댓글로 많은 불만을 표시 하게 됬는데요..

 

이런 논란이 있은 후 마뗑킴은 부랴부랴 사과의 글을 올렸는데 한번의 사과로 모든 문제가 해결은 안되겠지만 이후 고객에 대한 불미스런운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더 신경을 쓰고 운영을 한다면 잃었던 고객에 대한 신뢰를 다시 쌓을 수 있지 않을 까 생각해보네요..

 

이상 마뗑킴 논란 무엇이 문제였는지 발생원인등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라인 쇼핑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