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20. 1. 17. 18:09
반응형

커피찌꺼기 활용법

 

오늘 아침 사무실에 딱 들어가지 마자 진한 커피향이 탁 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커피마시는 것도 좋아 하지만 이렇게 커피향이 솔솔나는 공간에 있는 것도 좋아라 한답니다. 저희 사무실에 커피머신 하나가 있는데 원두를 넣고 직접 갈아 먹는 머신이랍니다

 

커피머신을 작동하고 나면 항상 커피찌꺼기가 남게 되는데 조금씩 용기에 담아 사무실 곳곳에 두면 제습도 되고 커피향 나는 방향제 역활도 해서 좋더라구요.

 

 

오늘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 몇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커피숍에 가면 그냥 버리는 찌꺼기를 쉽게 얻어올 수 있는데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이 있으니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1. 피부미용에 활용

커피찌꺼지를 이용해 피부각질을 제거 할 수 있답니다. 물기가 있는 피부에 직접 문지르거나 올리브유 혹은 바디오일과 함께 섞어 몸에 마사지 하듯 문질러 주면 각질 제거 뿐만 아니라 커피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셀룰라이트와 같은 지방분해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거름으로 활용

커피찌꺼기 활용법으로 식물성장에 도움이 되는 거름으로 사용하면 좋답니다. 각종 무기물과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 있기 때문에 좋은 영양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보통 흙과 찌꺼기를 10:1정도의 비율로 섞어주면 좋답니다.

 

 

 

3. 주방세제 대용

기름기가 묻은 주방기구를 닦을 때 주방세제 대신 찌꺼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기름기를 제거 할 수 있답니다. 기름기가 있는 접시나 후라이팬에 찌꺼기를 잘 문지른 후 뜨거운 물로 휑궈주면 기름기가 제거 된답니다.

 

 

4. 냄새제거용 탈취제

탈취제 혹은 방향제로 커피찌꺼기가 좋은 재료가 된답니다. 촉촉한 찌꺼기를 바싹 잘 말린 후 조그만 용기에 담아 냉장고, 신발장. 옷장, 화장실 혹은 자동차와 같은 곳에 두면 퀘퀘한 냄새를 없을 뿐만 아니라 습기를 빨아들이는 제습효과도 있으니 커피찌꺼기 활용법으로 아주 좋답니다.

 

 

5. 벌레퇴치제로 활용

커피의 자극적인 냄새가 벌레나 곤충이 모여드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집안에 어둡고 구석진 자리에 찌꺼기를 두면 벌레가 꼬이는 것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캠핑이나 야외 활동시 커피찌꺼기를 주위에 뿌려두면 벌레퇴치에 좋다고 하니 한번 해보세요.

 

 

이 밖에도 커피찌꺼기의 산성성분을 이용해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데 좋으며, 손에 밴 음식재료의(마늘, 양파, 생선 등) 냄새를 제거 하는데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눈밑 다크써클을 완화하는데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는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눈밑 모세혈관의 수축에 도움을 줘 피부톤을 밝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집에서 코코넛 오일에 커피찌꺼기를 약간 섞어 눈밑에 약 10분정도 바른 후 씻어내면 피부톤이 환해진다고 하니 한 번들 해보세요..

 

어때요? 그냥 버리기 정말 아깝죠? 커피찌꺼기 활용법 잘 알아 두셨다가 필요한 곳에 한번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