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이야기2020. 1. 8. 22:02
반응형

이불 버리는 방법

 

지금은 겨울철이라 집안 대청소하기가 힘들지만 따뜻한 봄날이 오면 혹은 이사를 하게 되면 대부분 집안의 묵은 짐들을 버리고 갈때가 많죠. 그 중 하나가 아마 이불 일 수도 있을 겁니다.

 

저희도 이사할 때마다 헌이불을 몇 장씩 버리고 새이불을 샀던 기억이 있는데 많이들 아시겠지만 이불 버리는 방법 따로 있다는 것 아시죠.

 

 

이불도 분리수거를 통해서 처리를 해야되는데 오늘은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는 생활의 일부분이 된 분리수거 품목만 잘알면 버리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첫번째 이불 버리는 방법으로 동네 혹은 공동주택에 설치 되있는 의류수거함에 분리수거하시면 된답니다. 잘모르시는 분은 이불은 분리수거가 안되는 줄 알고 있는데, 솜이 들어간 이불 이거나 베게 혹은 방석을 제외한 누비이불, 담요, 카펫은 의류수거함을 통해 분리수거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솜이 들어간 이불은 어떻게 버리면 될까요?

솜이 들어간 이불 버리는 방법으로 쓰레기봉투를 구입해서 버리시면 된답니다. 보통 이불의 부피가 크다보니 용량이 큰 봉투를 구입하여 이불 부피를 최소화 해서 분리수거 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쓰레기 봉투에 안들어가는 용량이 큰 이불일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당연히 부피큰 이불 버리는 방법이 있죠..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버리시면 된답니다.

 

요즘은 이불의 재료가 다양해서 버릴 때 헷갈리실 수 도 있는데 위에 알려드린 이불 이외에 극세사로 만든 이불이거나 오리털이 충전된 이불 같은 경우도 꼭 종량제 봉투를 이용하거나 폐기물스티커를 붙인후 버리셔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이불 버리는 방법으로 사회단체 혹은 동물단체에 기부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아직 사용할 만하고 버리기 아깝다 생각하시면 주민센터를 이용해서 기부하는 방법도 나쁘지는 않겠죠.

 

이런 방법이외에 그냥 무단 투기를 하신다면 어떻게 되시는 줄은 다들 아시죠. 최소 10만원에서 많게는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를 물수 있답니다. 이불 수십채를 살 수 있는 돈이니

절대 그냥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겠지요...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고 그냥 분리수거가 가능한 이불인지 비용을 들여 버려야 하는 이불인지 잘 구분해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하는 것이 좋겠지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