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9. 3. 22. 10:05
반응형

오놀아놈 뜻 알고계신가요?

요즘 10대들 대화하는 가만히 들어보면 알아듣는 말보다 못알아 듣는 말이 더 많은듯 하지 않나요? 이럴때면 저도 이제 구세대로 점점 밀려나는 느낌이 나는데 조금은 서러운 마음이 드네요..ㅠㅠ

 

요즘 10대들의 대화 속에 의미를 알 수 없는 신조어를 많이 섞어 사용하는데 예를 들어 갑분싸, 스라밸, 엄근진 등 정말 저로서는 도저히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이 많더라구요..

 

 

그중 하나가 오놀아놈이란 단어인데 혹시 그 뜻을 아시는 분 있으신지요? 욕같기도 하고 비속어 같기도한 오놀아놈 뜻을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 뜻을 알고나면 아마 웃음이 나오실 줄도 모르겠네요.. 그 의미는 바로 "오우 놀줄 아는 놈인데" 혹은 "오우 놀줄 아는 놈인가?" 라는 뜻이라네요. 문장의 초성만 따서 오놀아놈이라고 하네요...ㅎㅎㅎ

 

 

우습지 않나요? 요즘 이렇게 문장의 초성만 따서 만든 신조어들이 10대나 20대들 사이에서 유행한다고 하는데 저로서는 들어도 무슨말인지 유추해 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심지어는 이런 줄임말들을 많이 사용할 수록 인싸라는 타이틀을 달기도 한다는데 정말 재미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예전에 저희때는 이런 줄임말보다는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써서 어른들이 못알아 듣곤 했었는데 이제는 제가 아이들이 쓰는 말을 못알아 듣고 있으니 저도 이제 꼰대로 되어가나 보네요...ㅠㅠ

 

오늘 알려드린 오놀아놈 뜻뿐만 아니라 참 많은 신조어들이 있는데 가끔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알아두시는 것도 그네들과 소통하는데 약간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되어지네요...ㅎㅎ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