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7. 12. 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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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

 

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주소이전 신고 이죠. 관할 주민센터에 전입신고를 하는 것 까지는 할 수 있어도 각종 우편물에 대한 주소변경은 사실 하나하나 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그렇다고 그냥 방치해 놓을 수도 없구요.

 

각종 고지서, 편지, 안내등의 우편물을 새로 이전한 주소로 변경을 해야 하는데 이럴 때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랍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새로 이전한 주소로 각종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epost에 접속을 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신 후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우편 => 부가서비스=> 주거이전서비스를 차례로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들어 가시면 된답니다.

 

 

우체국에서 제공하는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기간은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동일권역으로 우편물 주소변경을 하실 경우 3개월 이내는 무료로 서비스가 가능하며, 이후 3개월 연장할 경우 4,0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된답니다. 타지역으로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3개월 이내 일 경우에는 7,0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버튼을 누르면 본인확인을 위한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야 주거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 서비스 입력폼에 따라 신청하시는 분, 기존주소, 새로운 주소, 연락처, 서비스 개시일, 신청개월수를 입력하시고 신청을 눌러주시면 신청일 제외하고 3일이 지나 시점부터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가 적용된답니다.

 

 

변경된 주소롤 인해 고민하시지 마시고 우체국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를 통해 안심하고 우편물을 받으시면서 천천히 주소변경을 알리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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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