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이야기2017. 10. 12. 10:46
반응형

자동차검사 준비물과 수수료

 

자동차를 소유하신 분들은 누구나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자동차 검사를 받으셔야 한답니다. 정기검사 때가 되면 집으로 혹은 휴대폰으로 안내 메세지가 오지만 가끔 검사시기를 놓치거나 준비물을 빠뜨리고 검사장에 갈 때가 간혹 있죠.

 

오늘은 자동차검사 준비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동차검사는 승용차 일경우 2년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며, 신차를 구입했을 경우에는 최초 4년 뒤에 한번 받으시고 2년마다 받으시면 된답니다.

 

 

이때 자동차검사 준비물을 지참하시고 자동차 검사소에 방문하셔서 자동차 검사를 받으시면 된답니다. 자동차 검사가 지정된 날짜 앞뒤로 약 한달간 여유가 있으니 편하신 날짜나 예약된 날짜에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검사날짜가 초과 된다면 과태료가 부과 된답니다.

 

먼저 자동차 검사 준비물로는 기본적으로 자동차 등록증과 보험가입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만일 보험가입증명서가 없으시다면 해당 보험회사에서 전화를 통해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검사 종류에 따라 다양한 구비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검사 종류로는 신규검사, 정기검사, 튜닝검사, 임시검사, 택시미터사용점검, 차대번호재표시에 따라 신청서와 구비서류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검사소에서 가져온 준비물을 안내데스크에서 접수를 하신후 해당 자동차 검사수수료를 지불하신 후 자동차 검사를 받으시면 된답니다.

 

보통 자동차 검사 수수료는 경형, 소형, 중형, 대형으로 그리고 정기검사와 종합검사의 구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답니다. 정기검사를 받는 중형 승용차 일 경우 26,500원이 적용된답니다.

 

 

이외에도 자동차 검사 종류에 따라 다양한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으니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 자동차 검사소에서 불합격 처리된 후 자동차 수리를 의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검사만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자동차 수리는 자동차 서비스센터나 카센터에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이상 자동차검사 준비물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미리 구비해야할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헛걸음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반응형
Posted by 올레빠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