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휴폐업조회 방법
개인사업을 하시다가 예상치 않게 사업장 휴업을 하거나 폐업을 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 이때 사업장 휴폐업을 확실하게 하지 못할 경우 생각지도 못한 세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답니다. 때문에 휴폐업 신고를 마친 후 국세청 휴폐업조회를 꼭 한번은 해야 불필요한 세금부과를 피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국세청 휴폐업 조회 방법과 필요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자신의 휴폐업 신고가 잘 처리 되었는지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사업상 다른 업체와 거래를 할 때 현재의 사업장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국세청 휴폐업 조회가 필요하답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장인지 혹시 휴업중 혹은 폐업중의 회사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 이겠지요..
국세청 휴폐업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여러메뉴 중에서 조회/발급을 클릭하시고 나면 사업자 상태메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상태 조회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현재의 사업장의 휴폐업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즉 사업자 등록상태가 폐업일 경우 과세유형과 폐업일자가 조회 된답니다.
국세청 휴폐업조회는 따로 로그인 절차가 필요없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휴폐업 당일신고는 인터넷 조회가 안되고 약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 된답니다. 혹시모를 조회를 위해서는 직접 관할세무소에 전화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세청 휴폐업 조회 생각보다 간단하죠? 항상 타업체와 거래하실때 꼭 조회를 통해 거래업체의 사업장 상테를 확인하는 것도 예상치 못한 피해를 피해나갈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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